연번 |
동아리명 |
활동내용(요약) |
1 |
4-H자연사랑반 |
4-H활동을 통해 창조적 미래세대에 요구되는 리더십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함. |
2 |
과학자유주제 탐구반 |
과학 관련지식을 함양하고 융합 창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
3 |
과학탐구반 |
다양한 과학 현상에 대해 탐구하면서 과학적 소양을 함양함. |
4 |
과학탐험대 |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분야의 심화 실험을 공통으로 진행하고, 진로와 관련하여 개별적으로 연구 주제를 선택하여 자유주제탐구를 하며 이를 통해 과학적 지식, 탐구 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향상시킴. |
5 |
과학토론반 |
다양한 주제의 과학 토론을 통한 과학적 소양을 함양함. |
6 |
광고에끼있는 사람들 |
광고 홍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로를 확고히 하고자 함. |
7 |
농구부 |
농구를 통해 신체활동의 즐거움을 이해하고, 신체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며, 팀 게임을 통한 페어플레이 정신을 함양하는 능력을 기름. |
8 |
덕이당구반 |
당구의 기본 기술을 익히고 협동심을 함양하고자 함. |
9 |
댄스피플 |
춤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 안무 및 공연을 기획함. |
10 |
덕이뉴스기자단 |
학교 소식 및 학생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기사로 작성하여 한 학기에 한 번씩 신문을 발간함으로써 신문기자와 관련된 진로를 가진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함. |
11 |
덕이댄스부 |
안무를 구상하고 연습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댄스공연을 발표하면서 자신감을 향상시킴. |
12 |
덕이실험클럽 |
과학자유주제탐구 활동을 진행하면서 과학적 사고력을 증진하고 과학적 의사소통력 및 자기주도성, 배려와 협력의 태도를 기름. |
13 |
덕이타임즈 |
영자신문읽기와 신문기사 작성 경험을 통해 영어활용능력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을 함양함. |
14 |
덕이풋살부 |
풋살을 통한 체력증진과 협동심을 기르고자 함. |
15 |
도서관탐방반 |
도서관에서 각자의 진로와 관련된 서적을 읽고 지식을 탐색하고자 함. |
16 |
독서사랑반 |
다양한 주제의 독서와 토론을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다양한 시각 및 지식을 함양함. |
17 |
만화창작반 |
만화책 제작과 전시감상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창작하고 스토리텔링을 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함. |
18 |
매체로 진로소개하기 |
영화, 뮤직비디오, 드라마, 소설 등 다양한 매체로 자신의 진로를 소개하며 공감하고 진로 준비에 최선을 다함. |
19 |
매체를활용한 진로탐색반 |
창의력과 종합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올바른 가치관과 세계관을 기름. |
20 |
문학으로 세상읽기 |
다양한 문학작품을 접하고 문학을 통해 세상과의 소통을 도모함. |
21 |
문화체험반 |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유의미한 간접 경험을 쌓음으로써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 |
22 |
뮤지컬반 |
뮤지컬 발표를 통한 표현력 계발과 협동심을 향상시킴. |
23 |
미래교사반 |
유치원교사, 사범대학 진학 희망자 또는 교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련 자료 조사 및 발표, 또래교사활동, 대학탐방 등 진로희망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교사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키움. |
24 |
시각이미지연구반 |
다양한 미술 작품 활동을 통해 미술적인 소양 및 감수성을 기르고자 함. |
25 |
민간외교사절단 |
대한민국 바로 알기, 세계와 소통하기,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세계로 꿈 키우기의 단계로 활동하며 민간 외교사절단의 역할을 수행함. |
26 |
방송부 |
방송 시스템과 관련한 전문성을 함양함. |
27 |
배드민턴반 |
배드민턴 활동을 통한 친목 및 화합을 도모함. |
28 |
별하밴드부 |
합주 활동을 통해 음악적 재능을 키우고자 함. |
29 |
볼링반A |
볼링경기를 통해 건강한 심신을 함양하고 남을 배려하는 정신과 페어 플레이 정신을 키움. |
30 |
볼링반B |
볼링경기를 통해 건강한 심신을 함양하고, 남을 배려하는 정신과 페어플레이 정신을 키워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킴. |
31 |
뷰티아티스트 |
미용관련 분야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함. |
32 |
사회문화탐구 |
다양한 사회문화현상을 탐구하고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 하고자 함. |
33 |
사회적협동조합 |
사회적 협동조합 교육, 운영, 홍보를 통해 사회적 협동조합의 가치실현, 이해증진, 민주시민자질을 양성함. |
34 |
생명과학연구소 |
생명과학과 관련된 지식 성취, 관련 실험 활동을 통한 경험, 배경 지식을 쌓음. |
35 |
서비스직업 탐구반 |
항공기 승무원과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함. |
36 |
수리과학융합 자유주제연구반A |
모둠별로 원하는 수학, 과학 관련 자유주제 탐구활동을 진행하면서 과학적 사고력을 증진하고 과학적 의사소통능력 및 자기주도성, 배려와 협력의 태도를 기름. |
37 |
수리과학융합 자유주제연구반B |
모둠별로 원하는 수학, 과학 관련 자유주제 탐구활동을 진행하면서 과학적 사고력을 증진하고 과학적 의사소통능력 및 자기주도성, 배려와 협력의 태도를 기름. |
38 |
조형재료탐구반 |
기초 조형 드로잉을 바탕으로 다양한 조형재료를 사용하고 적용해 보며 재료적 특성을 탐구하여 보다 나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고자 함. |
39 |
수학의기쁨 |
교과진도에 따른 고난이도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고조시키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성장시키고자 함. |
40 |
시사토론반 |
국내외 시사 이슈를 탐색하고 자신의 견해를 정립한 후 토론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세계를 바라보는 올바른 안목을 키움. |
41 |
역사에미친사람들 |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현재 문제를 바르게 이해하고 현재를 바라보는 통찰력을 기르며 독도문제를 이해하고 독도가 우리땅임을 주장할 수 있음. |
42 |
역사탐구반 |
역사 분야 탐구 활동을 통해 사고력과 판단력을 기르며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를 배우고 그 해결 방법을 탐구함. |
43 |
영미문화탐구부 |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영미사회와 문화의 여러 현상을 이해하고 이를 비판적인 시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음. |
44 |
영자신문부 헤르메스 |
영자신문읽기와 신문기사 작성 경험을 통해 영어활용능력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을 함양함. |
45 |
요리쿡쿡 |
장래에 요리사를 꿈꾸는 사람들이 모여 요리의 기초 지식을 쌓고 진로에 대해 함께 탐색함. |
46 |
유네스코학교 지구인 |
유네스코의 기본 이념을 계획하고 실천해 봄으로써 지구 공동체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 봄. |
47 |
유아교육연구 동아리 |
어린이집에서 유치원 교사들의 교육활동을 보조하며 봉사활동을 통해 간접적으로 유치원교사라는 직업을 체험해보기 위함. |
48 |
의학계의연결고리 |
다양한 분야의 의료인이 되기를 꿈꾸는 친구들과 의학의 다양한 분야를 탐색함. |
49 |
일본문화연구회 |
일본의 언어와 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그들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서로 이야기하며 알아가는 시간을 만들어감. |
50 |
자성동아리 |
자기 가치관과 세계관 점검 및 정립을 돕고, 바른 통한 의사 결정의 기본을 다짐. |
51 |
정보보안동아리 |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정보보안 인재 양성 및 진로 확립을 도움. |
52 |
종합운동부 |
체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체력 향상 및 실력을 증진시킴. |
53 |
지식나눔반 |
각자의 지식 나눔을 통해 지식을 신장하고 세상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보고자 함. |
54 |
진로탐구조사 동아리 |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내용을 조사한 후 토의 및 발표 과정을 통해 진로를 구체화 하고자 함. |
55 |
컴퓨터과학반 |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구조화하고, 로봇 및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를 기름. |
56 |
탁구반 |
체력 증진 및 스포츠정신 함양, 고양시장배 스포츠클럽대회 참가를 목표로 함. |
57 |
패션의뮤즈가되다 |
패션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션 관련 영상 시청 및 박람회 참가를 통해 패션의 흐름을 파악하고, 리폼 활동, 스타일링 체험, 한복 체험 등 실제적인 체험 활동을 통해 패션의 관심을 확대해 나감. |
58 |
해킹방어 |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정보보안 인재 양성 및 진로를 확립시킴. |
59 |
화랑태권도 |
체대 입시 탐색 및 체육 실력을 향상시킴. |
60 |
화학은실험이다 |
우리 주변의 과학(화학) 현상을 탐구하고 다양한 교과와 과학(화학)을 융합한 활동을 통해 미래의 글로벌 과학인재를 육성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