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을 통한 나의 브랜드 만들기 |
|
☆ 역점 사업 ① 행복한 미래를 위한 나의 브랜드 만들기 - 대상 : 학생 (교원등) 전교생, 전교사 - 주요 내용 |
|
영역 |
활동내용 |
특징 |
학교단위의 진로교육 |
- 진로탐색의 날 진로 로드맵(입학후 20년까지) |
토요휴무일 학기말 여가시간 활용 |
개인별 진로교육 |
- 나의 브랜드 만들기 파일 누가 기록 - 스쿨멘토링을 통한 나의 이해/진로탐색/진로결정 |
학생 스스로 목표 관리 전문적인 진로결정시스템 |
|
|
☆ 역점 사업 ② 코칭을 통한 올바른 학습방법의 정착 - 대상 : 학생 전교생 - 주요 내용 운영개요(개인별 설정, 특성화, 학습방법의 과학화) |
|
영역 |
활동내용 |
특징 |
코칭파일 |
개인별 클리어 파일에 자신의 목표에서 부터 진로, 생활, 성적 및 학습 태도 관리 |
|
코칭카드 |
- 성적관련 : 각종 고사 성적표, 성적 분석표, 학습 방법, 개인별 지도 조언 카드, 오답노트 만들기 등 - 진로관련: 체계적인 진로지도 관련 - 생활관련 : 생활규정, 벌점제 관련 등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