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오시는길 사진 2019 창의적체험활동 동아리 안내
연번 동아리명 활동내용(요약)
1 4-H자연사랑반 4-H활동을 통해 창조적 미래세대에 요구되는 리더십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함.
2 과학자유주제 탐구반 과학 관련지식을 함양하고 융합 창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3 과학탐구반 다양한 과학 현상에 대해 탐구하면서 과학적 소양을 함양함.
4 과학탐험대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분야의 심화 실험을 공통으로 진행하고, 진로와 관련하여 개별적으로 연구 주제를 선택하여 자유주제탐구를 하며 이를 통해 과학적 지식, 탐구 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향상시킴.
5 과학토론반 다양한 주제의 과학 토론을 통한 과학적 소양을 함양함.
6 광고에끼있는 사람들 광고 홍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로를 확고히 하고자 함.
7 농구부 농구를 통해 신체활동의 즐거움을 이해하고, 신체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며, 팀 게임을 통한 페어플레이 정신을 함양하는 능력을 기름.
8 덕이당구반 당구의 기본 기술을 익히고 협동심을 함양하고자 함.
9 댄스피플 춤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 안무 및 공연을 기획함.
10 덕이뉴스기자단 학교 소식 및 학생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기사로 작성하여 한 학기에 한 번씩 신문을 발간함으로써 신문기자와 관련된 진로를 가진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함.
11 덕이댄스부 안무를 구상하고 연습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댄스공연을 발표하면서 자신감을 향상시킴.
12 덕이실험클럽 과학자유주제탐구 활동을 진행하면서 과학적 사고력을 증진하고 과학적 의사소통력 및 자기주도성, 배려와 협력의 태도를 기름.
13 덕이타임즈 영자신문읽기와 신문기사 작성 경험을 통해 영어활용능력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을 함양함.
14 덕이풋살부 풋살을 통한 체력증진과 협동심을 기르고자 함.
15 도서관탐방반 도서관에서 각자의 진로와 관련된 서적을 읽고 지식을 탐색하고자 함.
16 독서사랑반 다양한 주제의 독서와 토론을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다양한 시각 및 지식을 함양함.
17 만화창작반 만화책 제작과 전시감상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창작하고 스토리텔링을 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함.
18 매체로 진로소개하기 영화, 뮤직비디오, 드라마, 소설 등 다양한 매체로 자신의 진로를 소개하며 공감하고 진로 준비에 최선을 다함.
19 매체를활용한 진로탐색반 창의력과 종합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올바른 가치관과 세계관을 기름.
20 문학으로 세상읽기 다양한 문학작품을 접하고 문학을 통해 세상과의 소통을 도모함.
21 문화체험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유의미한 간접 경험을 쌓음으로써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
22 뮤지컬반 뮤지컬 발표를 통한 표현력 계발과 협동심을 향상시킴.
23 미래교사반 유치원교사, 사범대학 진학 희망자 또는 교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련 자료 조사 및 발표, 또래교사활동, 대학탐방 등 진로희망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교사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키움.
24 시각이미지연구반 다양한 미술 작품 활동을 통해 미술적인 소양 및 감수성을 기르고자 함.
25 민간외교사절단 대한민국 바로 알기, 세계와 소통하기,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세계로 꿈 키우기의 단계로 활동하며 민간 외교사절단의 역할을 수행함.
26 방송부 방송 시스템과 관련한 전문성을 함양함.
27 배드민턴반 배드민턴 활동을 통한 친목 및 화합을 도모함.
28 별하밴드부 합주 활동을 통해 음악적 재능을 키우고자 함.
29 볼링반A 볼링경기를 통해 건강한 심신을 함양하고 남을 배려하는 정신과 페어 플레이 정신을 키움.
30 볼링반B 볼링경기를 통해 건강한 심신을 함양하고, 남을 배려하는 정신과 페어플레이 정신을 키워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킴.
31 뷰티아티스트 미용관련 분야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함.
32 사회문화탐구 다양한 사회문화현상을 탐구하고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 하고자 함.
33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 협동조합 교육, 운영, 홍보를 통해 사회적 협동조합의 가치실현, 이해증진, 민주시민자질을 양성함.
34 생명과학연구소 생명과학과 관련된 지식 성취, 관련 실험 활동을 통한 경험, 배경 지식을 쌓음.
35 서비스직업 탐구반 항공기 승무원과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함.
36 수리과학융합 자유주제연구반A 모둠별로 원하는 수학, 과학 관련 자유주제 탐구활동을 진행하면서 과학적 사고력을 증진하고 과학적 의사소통능력 및 자기주도성, 배려와 협력의 태도를 기름.
37 수리과학융합 자유주제연구반B 모둠별로 원하는 수학, 과학 관련 자유주제 탐구활동을 진행하면서 과학적 사고력을 증진하고 과학적 의사소통능력 및 자기주도성, 배려와 협력의 태도를 기름.
38 조형재료탐구반 기초 조형 드로잉을 바탕으로 다양한 조형재료를 사용하고 적용해 보며 재료적 특성을 탐구하여 보다 나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고자 함.
39 수학의기쁨 교과진도에 따른 고난이도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고조시키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성장시키고자 함.
40 시사토론반 국내외 시사 이슈를 탐색하고 자신의 견해를 정립한 후 토론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세계를 바라보는 올바른 안목을 키움.
41 역사에미친사람들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현재 문제를 바르게 이해하고 현재를 바라보는 통찰력을 기르며 독도문제를 이해하고 독도가 우리땅임을 주장할 수 있음.
42 역사탐구반 역사 분야 탐구 활동을 통해 사고력과 판단력을 기르며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를 배우고 그 해결 방법을 탐구함.
43 영미문화탐구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영미사회와 문화의 여러 현상을 이해하고 이를 비판적인 시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음.
44 영자신문부 헤르메스 영자신문읽기와 신문기사 작성 경험을 통해 영어활용능력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을 함양함.
45 요리쿡쿡 장래에 요리사를 꿈꾸는 사람들이 모여 요리의 기초 지식을 쌓고 진로에 대해 함께 탐색함.
46 유네스코학교 지구인 유네스코의 기본 이념을 계획하고 실천해 봄으로써 지구 공동체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 봄.
47 유아교육연구 동아리 어린이집에서 유치원 교사들의 교육활동을 보조하며 봉사활동을 통해 간접적으로 유치원교사라는 직업을 체험해보기 위함.
48 의학계의연결고리 다양한 분야의 의료인이 되기를 꿈꾸는 친구들과 의학의 다양한 분야를 탐색함.
49 일본문화연구회 일본의 언어와 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그들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서로 이야기하며 알아가는 시간을 만들어감.
50 자성동아리 자기 가치관과 세계관 점검 및 정립을 돕고, 바른 통한 의사 결정의 기본을 다짐.
51 정보보안동아리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정보보안 인재 양성 및 진로 확립을 도움.
52 종합운동부 체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체력 향상 및 실력을 증진시킴.
53 지식나눔반 각자의 지식 나눔을 통해 지식을 신장하고 세상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보고자 함.
54 진로탐구조사 동아리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내용을 조사한 후 토의 및 발표 과정을 통해 진로를 구체화 하고자 함.
55 컴퓨터과학반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구조화하고, 로봇 및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를 기름.
56 탁구반 체력 증진 및 스포츠정신 함양, 고양시장배 스포츠클럽대회 참가를 목표로 함.
57 패션의뮤즈가되다 패션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션 관련 영상 시청 및 박람회 참가를 통해 패션의 흐름을 파악하고, 리폼 활동, 스타일링 체험, 한복 체험 등 실제적인 체험 활동을 통해 패션의 관심을 확대해 나감.
58 해킹방어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정보보안 인재 양성 및 진로를 확립시킴.
59 화랑태권도 체대 입시 탐색 및 체육 실력을 향상시킴.
60 화학은실험이다 우리 주변의 과학(화학) 현상을 탐구하고 다양한 교과와 과학(화학)을 융합한 활동을 통해 미래의 글로벌 과학인재를 육성함.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1,933명
  •  총 : 3,256,314명